한국지역난방공사, 주거취약계층 나눔주택사업 지원
상태바
한국지역난방공사, 주거취약계층 나눔주택사업 지원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10.26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와 나눔주택 MOU 체결
   
▲ [사진:한국지역난방공사] 가운데좌측 서울시 정유승 주택건축국장 가운데우측 한국지역난방공사 이기만 부사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성회)는 서울시와 10월 26일(월), 서울시청에서 ’나눔주택‘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나눔주택’ 사업은 취약계층의 환경개선과 주거권 강화, 공동체 활성화 실현을 위해 시행되는 민․관 협력형 주거환경개선 사회공헌프로젝트로, 6개월 이상 방치된 빈집을 신청받아 어르신, 대학생, 여성 등을 위한 맞춤형 민간임대주택으로 리모델링하여 주거 취약계층에게 시세의 80% 수준으로 최소 6년간 제공하는 임대주택 사업이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18년까지 매년 1억씩, 총 4억원의 기금을 후원하고 빈집 리모델링 시공 시 공사의 자발적 사내 봉사단체인 행복나눔단도 함께 동참하여 나눔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김성회 사장은  “나눔주택 사업을 통해 우리사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특히 올해는 공사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행복나눔단 기금과 공사의 기금을  5천만원씩 1:1로 매칭, 지원하기로 하여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행복에너지’라는 사회공헌 비전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있으며, 공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인 행복나눔단을 운영, 매월 복지관 등을 방문하여 나들이, 말벗, 청소, 김장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나눔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