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역사교과서를 바로잡는 국민을 위한 길
상태바
새누리당,역사교과서를 바로잡는 국민을 위한 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10.10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글로벌뉴스통신]김영우 새누리당 대변인은 10월8일(목)국회종론관에서 논평을 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김영우 대변인

우리 아들딸들에게 다양성과 창의성을 심어주는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우리 헌법 또한 사상의 자유와 학문 연구의 다양성을 폭넓게 인정하고 있다.

지금의 역사교과서가 여덟 가지의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지만, 그 내용은 거의 한 가지로 획일화되었다는 것에 있다. 편향성을 가진 역사교과서는 학생들에게 획일화된 역사관을 주입시킨다. 역사교과서는 나라의 정체성을 가르치는 것이며 이것이 비뚤어진다면 나라의 존립은 위태로워진다.

현행 8종 역사 교과서 중 대다수가 1948년 대한민국은 ‘정부 수립’, 북한은 ‘국가 수립’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 이승만 전 대통령을 독재자이자 남북 분단의 원인 제공자로 묘사하며 김일성 내각은 친일청산을 잘한 정부로 평가한다. 교과서는 이승만 정권이 친일파 청산에 소극적이었다고 쓰고 있지만, 이승만 초대 내각은 독립 운동가들이 주축이 된 항일(抗日) 내각이었고, 이에 비해서 김일성 내각은 친일 경력자들이 압도적인 다수를 차지한 친일(親日) 내각이었다는 사실을 역사적 증거들이 말해주고 있다. 전 세계가 실패한 국가로 평가한 3대 세습체제의 독재국가를 정당화하는 서술도 큰 문제가 있다.

대한민국의 정통성은 격하시키면서 몰락한 사회주의를 칭송하며 북한을 옹호하는 것이 지금의 교과서다. 이러한 좌파적 세계관은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학생들 스스로를 패배감에 젖게 할뿐이다.

우리나라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다. 250㎞의 휴전선을 우리 아들딸들이 목숨을 걸고 지키고 있다. 두 달 전만 해도 북한이 설치한 목함지뢰 때문에 일촉즉발의 상황까지 갔던 나라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국가관과 정체성이 흔들려서는 안 된다. 왜곡된 역사 서술을 바로잡는 것은 그래서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다. 국가와 국민의 안위를 위한 일이다.

새누리당은 객관적 사실에 입각한 한국사 교과서를 준비하고, 중심을 바로 잡는 일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