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적극 전개
상태바
함안군,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적극 전개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9.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함안군]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적극 전개

[경남=글로벌뉴스통신]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국가 경축일 및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태극기를 통해 군민 단결을 도모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중점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에서는 내달 1일부터 9일까지 주요 시가지, 교량 등을 중심으로 가로기를 집중 게양하고 청사 전광판 홍보문구 표출, 태극기 달기 모범마을을 중심으로 한 태극기 달기 캠페인, 구내방송, 현수막 게양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여 군민들의 태극기 달기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태극기 게양은 일반 가정의 경우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 또는 아파트 베란다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고, 게양시간은 공공기관은 평소대로 24시간, 가정과 민간기업·단체 등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되지만 ‘대한민국 국기법’에 따라 24시간 게양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군민들과 민간기업,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계속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할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군에서는 광복70주년을 맞이하여 태극기 기증운동, 나라사랑 태극기 그리기 대회, 연중 태극기 게양거리 조성, 새마을단체 등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