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플래시 몹 이벤트 캠페인
상태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플래시 몹 이벤트 캠페인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9.30 0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 및 국민행복기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 (사진제공:캠코)보이스피싱예방 플래시몹.캠코 임직원들이 9월24일(목) 오후6시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캠코 및 국민행복기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플래시 몹 이벤트 및 가두 캠페인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9월24일(목) 오후6시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캠코 및 국민행복기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플래시 몹 이벤트와 가두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강남 최고 인구밀집지역인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캠코직원들이 직접 녹음한 캠페인송에 맞춰 플래시몹 단체안무와 함께 진행하였으며 이를 동영상으로 제작, SNS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캠코) 보이스피싱예방 플래시몹.캠코 직원들이 9월24일(목) 오후6시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캠코 및 국민행복기금을 사칭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플래시 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캠코는 지난 9월10일 ‘부산 사직야구장’을 시작으로 청주 가경터미널, 광주 대인시장, 수원역 등 캠코 본사 및 지역본부가 위치한 전국 11개 주요도시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서울지역본부장은 “캠코와 국민행복기금은 전화상으로 대출을 위한 선입금, 수수료 등을 일체 요구하지 않는다”며, “이번 플래시 몹 캠페인을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이해가 넓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이스피싱 뿐만 아니라 서민금융 관련 상담이 필요할 때는 1397(서민금융다모아콜센터), 불법사금융 피해 상담 및 신고는 1332(금융감독원), 대출사기피해 신고는 112(경찰청)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