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 총리의 천박한 역사인식, 외교적 대응 필요
상태바
아베 총리의 천박한 역사인식, 외교적 대응 필요
  • 문태영 기자
  • 승인 2013.05.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태경 의원

 아베 신조 일본 총리의 행태가 갈수록 극단으로 치닫고 있다.

 지난 12일 도호쿠대지진 피해지역을 방문한 아베 총리가 ‘731’이라는 숫자가 뚜렷하게 새겨진 전투훈련기에 안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문제는 ‘731’이라는 숫자인데, 이는 과거 제국주의 일본의 ‘731부대’를 연상시키기 때문이다. 

 일본의 731부대가 어떤 부대인가! 중국 하얼빈(哈爾濱) 소재 731부대는 일본제국 육군 관동군 소속 비밀 생물학전 연구·개발 부대로 한국인, 중국인, 몽골인 등을 대상으로 온갖 생체실험을 실시해 1만여 명을 희생시킨 천인공노(天人共怒)할 근원지이다.  

  ‘731’이라는 숫자가 이러한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음에도, 보란 듯이 아베는 ‘731’이란 숫자가 선명한 전투훈련기에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있는 행태를 취한 것은 과거 군국주의 회귀를 갈구하는 경거망동(輕擧妄動)으로 비춰진다. 이같은 행태가 우연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아베 총리가 그동안 역사 부정 발언을 비롯해 외눈박이 역사인식을 드러내 왔기 때문이다.

 아베 총리의 천박한 외눈박이 역사인식에 대해 우리도 이제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대응해야 한다.

 첫째, 아베 총리의 극단적 행태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의 대응이 즉각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정부는 현 상황에 대한 강력한 항의 표시로 아베 총리에게 사과를 요구해야 하고, 이것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주한일본대사 추방을 비롯한 모든 외교적 항의 수단을 총동원하여 우리의 결연한 뜻을 일본에게 전달해야 한다.

 둘째, 일본의 망동에 대해 국제사회와 함께 공조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역사의 수레바퀴를 거꾸로 돌리려는 일본에 대해 우리 정부가 국제사회와의 공조체제를 구축해 공동 대응함으로써 일본의 무모하고도 극단적 행위를 막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