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학부모진로코치연수 담당 장학사 조성택
상태바
연천,학부모진로코치연수 담당 장학사 조성택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9.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연천교육지원청] 2015 학부모진로코치연수 담당 장학사 조성택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박용섭)은 9월 21일(월)부터 9월 24일(목)까지 초등학교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학부모진로코치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초등학생의 이해와 수업설계, 집단활동을 통한 진로/직업 가치관 형성, 자녀의 꿈과 비전을 위한 해결중심 진로코칭, 직업세계의 변화와 미래 인재상 등이다.

연수를 이수한 학부모는 진로코치 지원단으로 활동하며, 학교의 진로교육 행사 지원 및 학부모 진로연수 지원 등 단위학교의 다양한 진로교육 활동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박용섭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추구하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한 진로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학부모가 학교교육의 주체로서 소통과 공감의 리더 십을 발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이 번 연수를 통해 아이의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진로교육은 어려서부터 부모와 학교가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진로교육에 관한 소양과 능력을 함양하여 진로코치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