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 속 힐링 공간 서초1동 당골 야외문고 운영
상태바
공원 속 힐링 공간 서초1동 당골 야외문고 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9.2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초1동 주민자치위원회, 당골 어린이공원에 문고 설치
   
▲ [사진:서초구청] 365일 개방, 별도 운영자 없이 주민 자율적 운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초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명영)는 주민자치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당골 어린이공원에 야외문고를 운영한다.

서초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4일(월) 당골 어린이공원 내에 야외문고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했다. 책을 점점 멀리하는 요즘, 보다 쉽고 편하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자주 찾는 어린이 공원에 문고를 설치한 것.

야외문고는 공원 분위기와 잘 어울리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나무로 제작하였으며, 비, 바람, 눈 등 거친 날씨에 훼손되지 않도록 방부목 사용, 오일스텐 처리 등 내구성에 신경을 썼다. 문고에는 관내 주민과 인근 학교 등으로부터 기증받은 소설, 사회, 인문학, 과학, 어린이도서 등 약 200여 권을 비치했으며, 주기적으로 다른 종류의 책으로 교체하여 다양한 도서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당골 야외문고는 운영자가 별도로 없이 주민이 자율적으로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1년 365일 항상 개방하며, 공원을 찾아온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읽고, 제자리에 꽂아두면 된다. 집에 보지 않는 책이 있는 경우 문고에 기증해도 된다.

서초1동 주민센터 명미자 동장은 “운영 중 미흡한 점은 수시로 보완하여 운영을 활성화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