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군포·의왕 3개 지역 공동급식지원센터 개소
상태바
안양·군포·의왕 3개 지역 공동급식지원센터 개소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3.05.1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친환경 무상급식을 체계적으로 뒷받침 위해 3개 지자체가 손을 잡았다.

 안양시는 안양·군포·의왕 3개 지역 공동급식지원센터가 오는 15일(14:00) 문을 연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공동급식지원센터는 안양 호계동(LS로 36)에 위치해 있으며, 개소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김윤주 군포시장·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3개 지역 관계관 등 백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3개시가 민관합동으로 운영하는 공동급식지원센터는 공동구입으로 학교 식재료의 원가를 낮추는 대신 맛좋고 영양가 높은 친환경 우수식재료가 공급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게 된다.

 이와 함께 식생활과 관련한 학교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올바른 식생활습관을 익히는데도 지자체와 보조를 맞추게 된다.

 특히 공동급식지원센터는 학생들에게 질 좋은 급식제공을 위해 동일 생활권 지자체가 손을 잡았고, 민관이 합동으로 운영한다는 점은 타 지역에도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 등 3개시는 개소에 앞서 공동급식지원센터를 이끌어갈 센터장을 포함한 임직원도 선발한 바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한창 자랄 나이의 학생들이 양질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공동구매를 확대해 나가면서 안정적 학교급식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잘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