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정물류단지에 최대.최첨단 축산물복합단지 유치
상태바
오정물류단지에 최대.최첨단 축산물복합단지 유치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9.09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규모 약 1,500억원, 2018년 완공.운영

[부천=글로벌뉴스통신] 부천시는 현재 분양 진행 중인 오정물류단지에 ‘국내 최대·최첨단 축산물복합단지’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농협축산경제에서 추진 중인 본 사업은 삼정동 부천축산물공판장 인접부지 28,185㎡(8,526평)를 매입하여 향후 1,500억원을 들여 최첨단 안전가공설비와 물류시스템을 갖춘 축산물복합단지를 세울 계획이다. 2018년에 완공·운영 된다.

본 사업이 완성될 경우 기존 부천축산물공판장 시설을 포함, 대지면적 61,000㎡, 건물 연면적 72,000㎡의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최첨단 기술력을 갖춘 거대 축산물복합단지가 탄생하게 된다.

농협에서는 최근 445억여원을 들여 LH공사와 부지 매매 체결을 했으며 계약금 44억여원을 지불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이번 사업은 농협축산경제가 축산물 일괄유통체계를 구축하여 축산물 유통 선진화를 위한 인프라 확보 차원에서 추진 중이다. 도축부터 축산물 가공, 포장까지 One-Stop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그동안 지육의 운송·가공 과정에서 발생되었던 축산물 위생안전 문제를 완전히 불식시킬 방침이다. 아울러 유통단계가 축소되어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고품질의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농협이 계획한 축산물복합단지가 성공하여 국내 소비자 뿐 만 아니라 해외관광객도 즐겨 찾는 명품 축산물 먹거리 타운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며 “가락동농수산물시장, 노량진수산시장, 양재화훼시장과 같은 <대한민국 대표 축산물시장>으로 재탄생 하는 것도 먼 미래의 일은 아니다. 부천축산물복합단지건립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