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아이들의 건강한 겨울방학을 위한 방법 추천
상태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아이들의 건강한 겨울방학을 위한 방법 추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1.11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방학 동안 연이은 강추위로 외출을 꺼려하여 활동량은 점점 줄어들고 아이들은 게을러진다. 이러한 겨울에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집에서 지내는 시간을 즐거운 기억으로 만드는 방법을 추천한다.

온몸으로 하는 게임으로 실내에서도 체육수업시간과 맞먹는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방법, 키넥트 게임기로 집안의 아이들을 일깨우자.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용 키넥트’는 손에 쥐는 컨트롤러 없이, 온 몸을 이용해 게임을 할 수 있는 신개념 동작인식게임기다. 실제로 많은 초등학교들이 방과후 수업이나 우천시 체육 수업으로 ‘Xbox 360용 키넥트’를 활용하고 있다.

온몸을 움직이며 동작을 따라 하는 키넥트 댄스 운동의 에너지 소비량은 빠른 걷기와 가벼운 조깅의 중간 정도의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난 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가 재단법인 국민체력센터와 공동으로 키넥트의 운동효과 측정 데이터를 발표한 바에 따르면, 온몸을 움직이며 동작으로 게임을 진행하는 키넥트 댄스 운동의 에너지 소비량은 빠른 걷기와 가벼운 조깅의 에너지 소비량 사이로 나타났다. (성인 남성의 경우 에너지 소비 측정: 키넥트 댄스게임 분당 8.7±1.6kcal, 빠른 걷기는 6.9±1.0kcal, 조깅은 10.8±1.3kcal가 소비)

조작이 간편해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다. 특히 키넥트 전용 타이틀은 아이들이 방학 동안 즐길 수 있을만큼 충분히 다양한 타이틀이 준비되어 있어 겨울방학 동안 건강과 재미, 두 가지 모두 챙기려는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픽사 캐릭터와 함께하는 신나는 키넥트 모험 - 키넥트 러시: 디즈니픽사 어드벤처>

토이스토리, 라따뚜이, 인크레더블, 업, 카 등 ‘픽사 스튜디오’ 의 5대 애니메이션 걸작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키넥트 러시: 디즈니픽사 어드벤처’에서 전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를 플레이해 각종 모험을 즐겨보자. 라따뚜이의 생쥐가 되어 프랑스 파리를 경험하고, 카에서는 멋진 스파이로, 인크레더블에서는 수퍼 히어로가 되어 게임 속 퍼즐과 비밀을 풀어헤치며 흥미진진한 게임 속 액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키넥트를 통한 재미있는 실내 운동 - 키넥트 스포츠 얼티밋 컬렉션>

키넥트의 인기 타이틀인 ‘키넥트 스포츠’와 ‘키넥트 스포츠: 시즌 2’를 한데 모은 ‘키넥트 스포츠 얼티밋 컬렉션’은 평소 아이들이 쉽게 전할 수 없었던 스키, 미식축구, 복싱, 비치발리볼, 다트부터 축구, 골프, 테니스, 야구, 볼링, 육상, 탁구, 농구 등 총 13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타이틀이다. 게임 플레이 뿐 아니라 종목별 운동을 통해 얼마만큼의 칼로리가 소모됐는지 알 수 있어 운동도 되고 게임도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키넥트 스포츠 얼티밋 컬렉션’은 운동량 부족이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아이, 부모 모두에게 실내에서도 완벽한 스포츠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