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혜의 자연조건 갖춘 청원생명 포도 본격 출하
상태바
천혜의 자연조건 갖춘 청원생명 포도 본격 출하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9.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1.025톤 생산해 51억 매출, 오는 4일 농협하나로마트 판촉행사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청원생명 포도가 본격 출하를 시작으로 소비자들의 입을 즐겁게 하고 있다.

청원생명 포도는 대청호 주변을 중심으로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로 포도재배를 위한 천혜의 자연조건을 갖춰 당도가 높고, 포도 알이 굵어 식감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전문농업인 92호 농가가 참여해 친환경 농법으로 40ha를 재배 연간 1,025톤을 생산 51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입소문을 통해 청주시민은 물론 인근 대전에서도 많은 시민이 현지를 방문해 현장판매도 지속해서 늘어 생산량의 40%가량이 현장에서 판매돼 로컬 푸드 효자종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4일에는 문의포도영농조합법인과 함께 청원생명 포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협하나로마트(용암동)에서 청원생명 포도 홍보.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무료시식, 반짝 세일 등 시중가격보다 2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으로 부대행사로 포도주 담그기, 경품추첨, 포도 빨리 먹기 등 풍성한 이벤트로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원생명브랜드 상표사용 품목 중 생산물량 규모화 품목을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생산농가 조직화 교육 등 6차 산업으로 연계해 청원생명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