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간담회 개최
상태바
권선택 시장,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간담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9.01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국비확보 총력 지원 요청
   
▲ (사진제공:대전광역시) 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간담회 개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의 내년도 국비확보와 충청권광역철도 1단계 건설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들과 대전시가 협력을 강화해 가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 9월 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국회의원 초청 시정현안간담회’를 개최하고,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초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간담회에는 박병석 전 국회부의장(대전 서구갑), 이상민 법제사법 위원장(대전 유성구),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 박범계 국회의원(대전 서구을), 정용기 국회의원(대전 대덕구), 민병주 국회의원(비례대표)이 참여하였으며, 대전시에서는 권선택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들이 함께 했다.

이날 권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내년도 총선을 앞두고 국비확보와 현안해결을 위해 각 지역별로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면서“올해보다 1,300억 원 증가한 2조 5,000억 원의 내년도 국비확보 목표가 100% 달성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해 달라”는 요청과 함께 “옛 충남도청사 부지의 통합적 활용방안 등 미래 대전의 100년을 좌우할 현안사업들에 대해서도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시는 그동안 행정부시장, 기획조정실장 등을 중심으로 국비발굴보고회, 국비확보 TF 운영 등 국비 사업 발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그 결과 내년도 예산안에 역대 최대 규모인 499건, 2조 6,372억 원의 국비 사업을 발굴하였다.

권 시장은“국비 확보 및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타 지자체보다 한발 빠른 대처와 함께 지역정치권과의 소통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 데 대전이 중심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충청권광역철도망 예타 조기통과, KTX 호남선 문제 조기 타결 등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여야를 떠나 정치적인 결집을 요청드린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