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19시, 서울광장에서 문화공연 즐기자
상태바
언제나 19시, 서울광장에서 문화공연 즐기자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3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서울광장에 '상설공연장' 설치해 매일 19시 공연
   
▲ (사진제공:서울특별시) 문화가 흐르는 서울광장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가 서울광장 남쪽, 프라자호텔 맞은편에 40~50인의 오케스트라 공연이 가능한 규모(약 290㎡)의 상설공연장을 설치한다고 전했다.

시는 매일 저녁(7시~8시30분) 학교와 직장을 마친 시민들이 서울광장 잔디밭에 앉거나 누워서 문화가 주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단, 우천 등으로 공연을 열기 어려운 경우와 별도의 문화‧예술행사가 개최되는 경우는 제외한다.

오케스트라, 재즈, 비보잉, 합창단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영화와 클래식콘서트 실황이 상영돼 광장을 찾는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문화적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민간 전문예술단과 서울시 거리예술존에서 활동 중인 시민예술가들에게 열린무대가 될 예정이며, 추석맞이 서울장터(14일~18일, 5일간)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때 무대공간으로도 활용된다.

서울시는 9월부터 두 달 간(9.1(화)~11.8(일)) '서울광장 상설공연장'을 시범운영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내년부터 상시운영(겨울철 제외)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봄, 여름, 가을(3월~11월)에는 상설공연장,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을 서울광장을 대표하는 양대 문화‧관광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공연 일정은 서울문화포털(http://culture.seoul.go.kr)에서 일주일 단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서울시 문화본부 문화정책과(☎ 02-2133-2522)로 문의하면 된다.

이창학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서울광장 상설공연장에서 두 달 동안 매일 저녁 시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선선한 가을 저녁 학교와 회사를 마치고 광장 잔디밭에 앉아 공연을 즐기는 가운데 하루의 피로를 푸는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