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민원만족도 올려 비정상의 정상화 이끈다
상태바
산림청, 민원만족도 올려 비정상의 정상화 이끈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2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형별 민원분류기준표 마련, 부서 간 소관업무 명확히 해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산림청(정부대전청사)

[대전=글로벌뉴스통신]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민원처리 일수를 단축하고 민원만족도를 높이는 등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끈다고 28일 밝혔다.

산림청은 지난해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처리된 민원을 분석한 결과, 민원접수 지연일수가 상대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으며 이는 민원발생 시 업무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산림청은 일명 ‘핑퐁’ 민원에 대한 유형별 민원분류기준표를 정립하고, 직권 조정과 합의 조정을 단계별로 추진하기로 했다.

민원 분류과정이 세분화 되어서 1차 조정 시 민원실에서 민원분류기준에 따라 처리부서를 지정하고 조정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사안의 경중을 고려하여 2차 실무자급 회의, 3차 부서장급 회의를 통해 조정한다.

산림청은 이러한 민원 분류과정을 거치면 부서 간 연속된 이송으로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산림청 최재성 법무감사담당관은 “이번 민원 조정기준이 정착되면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로 기관신뢰도와 민원만족도가 높아지고, 부서 간에도 업무 협조가 더욱 잘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법령 개정사항, 민원발생 추이 등을 주기적으로 점검해 민원분류기준표를 반기별로 정비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