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캠핑문화를 정착시킨다
상태바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캠핑문화를 정착시킨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28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안전 캠핑문화 캠페인 민관협의회 출범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친환경.안전 캠핑문화 캠페인 민관협의회 출범

[세종=글로벌뉴스통신] 지난 27일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의 추진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친환경․안전 캠핑문화 캠페인 민관협의회(이하 민관협의회)’가 발족했다. 이들은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추진사업에 대하여 논의하고, 캠핑동호회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역할을 하게 된다.

민관협의회는 오는 10월 캠핑동호회에서 개최하는 언플러그드 캠핑(Unplugged Camping) 행사 등을 지원하여 친환경 캠핑에 대한 인식을 전환할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올해 전국 캠핑장 정보망인 ‘고 캠핑(www.gocamping.or.kr)’을 통한 친환경 캠핑장 홍보, 친환경 캠핑 실천수칙․캠핑 안전수칙 등을 담은 소책자 보급, 캠핑정보 제공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을 통해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을 시범적으로 추진한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캠핑장에 대한 모델을 개발․제시하여 수요자 중심의 캠핑장 운영을 유도할 예정이다. 향후 친환경 캠핑장을 조성하는 사업자에 대해서는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문체부 지원 사업 등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9월 중순에는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에 대한 캠핑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친환경 캠핑문화 캠페인 추진으로, 캠핑 본연의 취지를 살리는 캠핑문화가 활성화 되고, 전기·가스 등 문명의 이기에 과다 노출된 캠핑문화의 개선, 안전수칙 준수 등 건강한 캠핑문화가 점진적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