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다음 달 4일까지 상당구청사 설계 공모한다
상태바
청주시, 다음 달 4일까지 상당구청사 설계 공모한다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2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부터 현상설계 공모, 11월 당선작 선정
   
▲ (사진제공:청주시청) 상당구청사 설계 공모합니다(청사위치)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상당구청사 건립을 위한 설계 공모를 28일(금)부터 실시한다.

설계공모는 전국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다음 달 4일까지 응모신청을 받고 11월 초에 제출된 작품을 심사해 선정할 계획이다.

참가자격은「건축사법」제7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 등록을 마친 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기술 수준 향상을 위해 충청북도에 있는 건축사사무소 개설자와 공동 응모할 경우 가점이 주어진다.

설계공모와 지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나 조달청 나라장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공모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현장설명회를 다음 달 11일 상당구청사 건립현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설계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도시개발사업단 공공시설과(☎201-2572)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1등 당선자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되고 우수작(1작품)과 가작(2작품 이내)으로 선정된 작품 설계자에게 각각 3,000만원과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상당구청사는 통합 청주시 청사건립사업 중에서도 가장 먼저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청사를 이용하는 시민 중심에서 누구나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청사를 건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