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구, 장마대비 침수예방 총력
상태바
원미구, 장마대비 침수예방 총력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5.0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원미구 우의제 구청장은 저지대 지역과 주택 침수발생지역 침수예방을 위한 하수도시설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다가오는 장마에 대비해 지난 8일 선제적 예방행정에 나섰다.

 부천시 원미구는 침수예방을 위해 준설 및 노후하수관로 정비 대상지를 파악해 상시 순찰한다. 하수도 관로에 침전물이 많은 지역과 상습침수지역을 대상으로 준설차를 이용해 물속의 침전물을 파내는 준설작업을 한다.

 하수관의 통수단면 부족으로 인한 하수역류 침수피해를 방지하고 노후하수관거 교체로 도심지 환경을 정비한다. 또한 집중호우 시 침수로 인한 재해를 사전 예방한다.

 이에 부천시 원미구는 퇴적물로 인해 물이 잘 흐르지 않는 하수관거 구간을 상반기에 준설할 계획이다. 하수관거 모두 346km 중 약 80km구간에 대해 예산 3억 원을 투입한다.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6월말까지 저지대, 상습침수지역 등 퇴적물로 인한 배수불량 구간 약 15km에 대하여 우선적으로 준설하고, 시급성이 요구되는 민원 발생 시 신속하게 정비한다.

 또한, 올해 16억 원의 하수관거 개량 및 노후하수관거 교체를 위한 예산을 확보해 하수관거 개량공사 등 6개 사업을 추진한다. 하수관로 약 2100m와 빗물받이 60여 곳을 오는 6월 30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