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요
상태바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함께 노력해요
  • 권근홍 기자
  • 승인 2015.08.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북부Wee센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업무협약 체결

[인천=글로벌뉴스통신]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Wee센터(교육장 김영천)는 지난 18일(화)에 위기 학생의 전문적인 심리치료를 위해 부평 공감신경정신과 의원과 정건연세정신과 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는 Wee센터에서 사례 관리 하는 학생 중 상담 서비스 외 전문적인 의료적 치료 서비스가 필요한 학생을 신속하게 전문 심리치료 기관에 연계하여 ONE-STOP 기관으로 기능을 발휘하고, 조기 약물 치료가 필요한 학생이 가정 내 양육환경의 결핍으로 방치되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북부Wee센터 실장이 사전 업무 협의를 통해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협력적 지원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향후 협력기관으로서 학생의 문제해결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망을 구축하여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약속하였다.

북부교육지원청 김영천 Wee센터장은“학생 자살이나 우울징후를 조기에 발견하고, 전문의에게 잘 연계하여서 각종 위기 사안을 사전에 예방하고 적기에 치료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며 협약의 의미를 강조하였다.

앞으로 북부Wee센터는 위기 사례가 발생할 때 마다 임상심리사에 의한 전문적인 심리평가 후 정신의학과 전문의와 사례를 공유하고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전문기관으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