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중 학생 안전 사고 ZERO!”
상태바
“방학 중 학생 안전 사고 ZERO!”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안전 관리실태 점검 실시
   
▲ [사진: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 2015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안전 관리실태 점검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연천교육지원청에서는 7월23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4주간 연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21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안전 관리실태 점검을 실시하였다.

이번 점검은 방과후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장학사, 주무관 등 4명의 점검단으로 구성하여 학교별 운영시간대 별로 각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급별 안전 관리실태를 파악하고 프로그램 운영 현황, 안전 교육 실시 현황, 급식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안전한 학교 교육활동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지도하였다.

특히, 방학 중 급식이용 학생에 대한 안전한 급식 제공 실태, 안전한 귀가지도 상황 등을 집중 점검하였으며, 학교 교직원들에게 학교내․외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안전 교육을 실시하도록 지도하였다.

연천교육지원청 홍성순 교수학습지원과장은 “방학 중 학교 교육활동 운영에 있어 최우선 과제는 학생의 안전이며, 편안하고 안전한 교육의 장소를 만들기 위해서는 일선 학교의 관리자, 담당교사를 비롯하여 학교 전체 교직원의 관심과 노력이 수반되어야 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운영상의 문제점을 신속히 파악하여 조치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