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Wee센터,함께하는 여름방학 집단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천Wee센터,함께하는 여름방학 집단 프로그램 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06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천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 [사진: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경기=글로벌뉴스통신]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 Wee센터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기간(7.27.~8.6.) 동안 집단상담실 및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100여명과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연천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연천Wee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2시 10분까지 집단상담과 힐링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운영되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이고그램을 통한 자기탐색과 자기성장’, ‘치료놀이를 통한 대인관계기술 및 사회성 증진’을 주제로 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힐링 프로그램은‘사진치료 프로그램’, ‘원예치료를 통한 관계향상’을 주제로 하여 각각 중·고등학생과 초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학교생활 속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집단 활동을 방학 기간 동안 체험해봄으로써 학생들의 자아정체감 형성과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며 부모, 자녀 간의 상호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 기간 동안 연천Wee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봄으로써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새 학기가 되면 학교생활을 더 잘할 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다.”며 “앞으로도 Wee센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더 많이 진행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단-상담-치유의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키며 전인적 성향을 도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