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2015 맞춤형 치매관리사업 운영.
상태바
성주군,2015 맞춤형 치매관리사업 운영.
  • 윤채영 기자
  • 승인 2015.08.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소자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 운영
   
▲ [사진:성주군] 인지강화프로그램운영

[경북=글로벌뉴스통신] 성주군(군수 김항곤)은 2015년 대상자 중심, 맞춤형 치매관리사업으로 추진하는『내소자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015. 08 ~ 12월까지(연중) 매주 1회, 예약제 운영, 첨삭지도 및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상 및 장소는 보건소(각 보건지소 및 진료소)에 내소하여 치매선별검진을 받은 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내소자 인지기능 강화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두려움으로 보건소를 방문하여 치매선별검진을 받고, 인지저하 또는 경도인지장애 판정 후 귀가하는 대상자에게 사전 정보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치매에 걸리진 않았지만 불안한 마음으로 돌아가는 대상자에게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인지강화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치매에 대한 공포감, 불안감 등을 완화 시켜주기 위해 개발한 성주군 자체 개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구성 내용은 뇌기능 강화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워크북(싱싱생생 두뇌학교), 기억일기, 기억의 스케치북, 소리내어 읽기, 치매예방운동 등 개인별 선호하는 방법을 선택한 후 과제로 수행하며 주 1회 첨삭지도 및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기본 4주(반복 가능) 프로그램이다.

성주군보건소는 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치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덜어주고, 주민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을 배워서  치매도 예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줌으로써, 치매가 있어도 불편하지 않는 성주군, 치매극복의 초석이 되는 성주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