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과 왕릉에서 나누는 광복의 기쁨!
상태바
고궁과 왕릉에서 나누는 광복의 기쁨!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8.0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 70년 기념, 4대 궁․종묘, 조선왕릉 무료개방
   
▲ (사진제공:문화재청) 창경궁 명정전 권역 전경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광복 70년을 맞이하여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 등 4대 궁(창덕궁 후원, 고궁 야간 특별관람 제외)과 종묘, 조선왕릉을 내‧외국인 관람객에게 무료로 개방한다.

이번 무료개방은 광복 70년의 기쁨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 그 의미를 돌이켜보고자 마련된 것으로, 특히 조선 후기 열강의 각축 속에서 자주독립을 추구했던 대한제국의 황궁인 덕수궁에서는 무료개방 기간 중 의미 깊은 행사가 개최된다.

먼저, 대한제국역사관(석조전) 일원에서는「광복 70년 기념 문화유산 미디어 파사드」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나흘 동안 오후 8시부터 2차례 상영된다. 또한,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된 아픔의 현장이자 1907년 헤이그 특사 파견이 이루어졌던 덕수궁 중명전에서는, 숭고한 독립정신과 역사적 교훈을 되새길 수 있는 특별전 「중명전, 고난을 넘어 미래로」를 오는 8일부터 9월 6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미디어 파사드: 건축물 외벽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축물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미디어 영상을 보여주는 기법

이번 무료개방은 나라를 되찾은 뜻깊은 날인 광복절을 전후하여 국민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고궁과 왕릉에 부담 없이 들러 광복의 기쁨을 함께 기념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재청은 앞으로도 문화유산이 국민의 화합을 도모하고 희망찬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