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 통일 좋아요, ‘우리의 소원은 하나’ 음원 공개
상태바
NGO 통일 좋아요, ‘우리의 소원은 하나’ 음원 공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15.07.2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한류스타 Device Hoon(장치훈)과 홍유나 노래 불러 화제

   
▲ (사진제공:NGO통일좋아요) 왼편부터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를 부른 가수 Device Hoon(장치훈)과 홍유나
[서울=글로벌뉴스통신] ‘NGO 통일좋아요’(http://uniko.org 대표 신대경)의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우.소.하)’의 음원이 공개됐다. 페이스북 통일 좋아요 페이지(www.facebook.com/uniko.org)를 통해 공개된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우.소.하)’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통일을 염원하는 심플하고 인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통일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는 NGO 통일 좋아요 신대경 대표가 작사, 작곡을 했고, SNS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 Device Hoon(장치훈)과 홍유나 씨가 노래를 불렀다. 특히 이 둘은 SNS 한류스타로 잘 알려져 있다. 이들이 페이스북과 유투브상에 발표한 영상과 노래는 보통 조회 수가 수만에서 수십만을 넘고 있다.

이번 공개된 통일 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우.소.하)’는 감미롭고 친근한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Device Hoon(장치훈)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보컬과 홍유나 씨의 청아하고 맒은 음색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통일 노래이다.

NGO 통일 좋아요는 ‘우리의 소원은 하나(우.소.하)’의 음원을 저작권협회에 등록하고 음원사이트에 개제해 많은 사람들이 듣고 따라 부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재 이 노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 중이며, 영어버전, 댄스, EDM버전으로 편곡되어 선보이게 된다. 다양하게 편곡된 음원들은 페이스북과 유투브 상에서 확산 유포될 예정이다. 또한 NGO통일 좋아요는 음원 정식공개와 함께 노래의 확산을 위해 다양한 SNS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NGO 통일 좋아요 신대경 대표는 “통일 노래 ’우리의 소원은 하나’는 열악한 환경에서 여러모로 어렵게 나온 곡이다”며 “비영리단체를 운영하며 통일 운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지만 가장 의미 있는 일이기에 기꺼이 하려 한다. 단체의 명칭 그대로 ‘통일 좋아요’가 많이 홍보되어 모든 사람들이 통일을 좋아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GO 통일 좋아요는 긍정적 통일인식 확산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신선하고 새로운 방법의 통일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