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방사청과 방위산업 우수 中企 지원‘맞손’
상태바
중진공, 방사청과 방위산업 우수 中企 지원‘맞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7.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6, 방산분야 우수 中企발굴 및 글로벌 방산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중소기업진흥공단

[용산=글로벌뉴스통신]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임채운)과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은 16일(목) 용산 방위사업청 중회의실에서 ‘방위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방위산업 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을 지원하고 방산분야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방사청과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중진공은 방산분야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발굴․추천하고, 방사청은 추천받은 업체를 대상으로 국방벤처 지원사업을 통해 R&D를 지원한다. 이후 중진공이 R&D 성공과제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민간․국방 분야간 중소기업 선순환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각 기관 수행 사업의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국방벤처 지원, 국방벤처 청년창업 활성화, 해외 마케팅 지원, 기업진단, 국방진출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홍보, 우수 인력 확보 및 유지 등의 부문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중진공은 우수 방산기업이 해외시장 진출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중진공의 수출인큐베이터를 해외 전진기지로 활용토록 제공한다. 또한 중진공 경영·기술전문가의 기업진단을 통해 업체별로 맞춤형 연계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향후 양 기관은 협약의 효율적인 추진과 지원성과 점검을 위해「방위산업 중소기업 지원 협의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중진공 우영환 창업기술처장은 “이번 협약은 방산진출 중소벤처기업의 육성과 우수 방산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민간과 국방이 협업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중진공은 방위산업 분야의 우수 중소기업이 글로벌 방산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