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안산, 포럼 개최
상태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안산, 포럼 개최
  • 한월희 기자
  • 승인 2015.07.1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이행목표 선정 위한
   
▲ (사진제공:안산시) 시민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안산, 포럼 개최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7월 15 시청 상황실에서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이행목표 선정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산시 지속가능발전에 영향을 주고, 영향을 받는 이해관계자를 집단별로 분류해서 그 집단의 대표 전문가가 참여하여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이행목표(안)을 선정했다.

이날 포럼에서 논의된 주요 사항은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현황 진단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관련 주요 이슈 선정 결과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 및 이행목표(안) 등이다.

포럼에 기업인집단 대표로 참가한 스마트허브경영자협의회 이득치 회장은 “안산시에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는 것이 참 좋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비전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시민단체집단 대표로 참가한 안산의제21실천협의회 박희경 사무국장은 “세계적인 지속가능성 이슈를 포함하는 비전이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전종옥 미래전략관은 “지속가능한 도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경제, 사회, 환경 세 가지 측면의 균형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며 “이번에 수립중인 지속가능발전 이행 기본계획이 안산시의 미래를 위한 기반이 되고, 시민이 함께 만드는 안산시 계획이 될 수 있도록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