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 간담회 개최
상태바
공동주택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 간담회 개최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7.1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영주시) 공동주택소방차 활동공간확보 간담회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영주시와 영주소방서는 7월 14일 시청에서 공동주택 관리소장, 입주자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영주시 관내 15층 이상 공동주택 관리소장과 입주자 대표가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 영주시와 영주소방서는 최근 공동주택의 심각한 주차 난으로 긴급사태 발생시 소방차진입로 및 소방차 전용주차구역 주정차로 소방차 활동공간이 확보되지 않아 화재초기대응에 필요한 골든타임을 놓쳐 주민의 재산과 인명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우려감에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하였다.

이번 간담회를 통하여 소방차 진입로, 소방차 전용주차구역 및 소화전 인근 주․정차 행위 금지, 전세대 소화기 비치, 긴급사태에 대비한 비상연락망정비 등을 이행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 자리에서 장욱현 영주시장은 “공동주택은 특성상 화재 등 긴급 사태 발생시 인명과 재산피해가 대규모로 발생할 수 있어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과 원활한 소방활동을 위해 입주민들의 공동체의식이 필요하며 신속한 현장도착을 위해 소방차 길터주기와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영주시와 영주소방서는 공동주택 및 전통시장의 소방차 활동공간 확보를 위한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화재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