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집중호우대비 급경사지 일제조사 결과‘안심’
상태바
여름철 집중호우대비 급경사지 일제조사 결과‘안심’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명피해 우려 되는 옹벽․석축 전수조사, 수시점검 지속추진 시민안전 확보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대전광역시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는 자치구와 함께 아파트와 주택에 인접하여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급경사지(옹벽․석축) 8개소에 대해 일제 조사한 결과, 특별한 재난위험 등 문제점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전국적으로 옹벽․석축 붕괴사고가 빈번함에 따라 자치구별 급경사지에 대한 재난 위험도를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일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

특히 아파트 지역 옹벽 등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8개소(아파트 2개소, 주택가 6개소)에 대해서는 재해위험도 평가기준에 따라 등급 재조정 여부, 붕괴위험 지역 지정 여부, 우기 시 주민대피계획 수립 등이 필요한지에 대해 조사항목별로 세심하게 조사를 실시했다.

대전시 강철구 시민안전실장은“우리시 최우선 목표는「안전한 대전, 행복한 시민」”이라며“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에 대비해 재해취약지역을 집중 점검(특별관리)하는 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3월 해빙기 대비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에도 급경사지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했고, 평소에는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관리책임자 지정 및 비상연락체제 구축, 수시 예찰활동을 실시하는 등 급경사지 안전관리 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