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터에 가구 협동조합 몰 첫 오픈
상태바
학교장터에 가구 협동조합 몰 첫 오픈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1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 좋은 지역 중소기업제품의 판로 확대 기대
   
▲ (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학교장터에 협동조합(가구)몰 첫 오픈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대한기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김계원)는 한국교직원공제회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에 중소기업협동조합으로는 처음으로 입점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입점은 지난 4월 6일 기구연합회와 교원공제회가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하여 체결한「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약 100여개 중소기업의 2만개 품목이 입점되었다.

가구연합회는 중소기업들의 직접 해당 제품의 품질과 A/S를 보장하고 수요기관은 해당 지역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가구제품을 손쉽게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공공기관의 중소기업제품 우선구매 실적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S2B(학교장터) 관계자는 “사회적 배려대상인 중소기업의 성장과 고용창출 기대 등 공공조달의 취지에 부합하는 조달 시스템 운영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해 중소기업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겠다 고 밝혔고 가구연합회 관계자는 “가구관련 중소기업들의 경우 안정적인 공공조달 판로를 확보함으로서 가구 영업에 대한 부담을 덜고 가구제품 개발 및 생산에 더욱 집중하여, 품질 좋은 신제품을 개발 및 생산 ‧ 납품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 언급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