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人災 없는 도시 사업 ‘쾌속 순항’
상태바
과천시, 人災 없는 도시 사업 ‘쾌속 순항’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7.14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 인재(人災) 없는 도시 사업 ‘쾌속 순항’

[과천=글로벌뉴스통신] 신계용 과천시장의 공약사항인 인재(人災) 없는 도시 사업이 쾌속 순항 중이다.

과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계용 시장과 이대직 부시장을 비롯한 실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재(人災) 없는 도시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인재(人災) 없는 도시는 과천시가 유관기관과 안전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사회재난 · 생활안전 · 4대악 범죄 등 3개 분야 10대 중점관리 과제를 선정해 추진되고 있다.

10대 중점관리 대상 업무는 전통시장 안전관리, 수질오염 방지, 어린이·노인 교통사고, 보행환경 개선, 전기·가스 안전사고, 성폭력, 학교폭력 예방활동, 식품 안전 강화이다. 시는 이날 보고회를 통해 올해 상반기 주요업무 성과로 제일쇼핑과 새서울프라자 합동 안전점검, 주암동 수질오염 사고 대응 및 월 1회 12개 하천 수질 모니터링, 공원과 아파트 및 단독주택지역 내 어린이 놀이시설 총 67개소의 안전점검 및 소독 등을 꼽았다.

이에 신계용 시장은 지난 6월 발생한 총 2건의 기름유출사고 건과 관련해 “앞으로는 유류 유출사고 현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반드시 불러 달라. 한밤중이라도 꼭 나오겠다”며 “유류 유출로 인해 하천과 토양을 오염시키고 사고 유발자가 모든 부담을 져야 하므로 앞으로는 대응도 중요하지만 철저한 지도·점검으로 사고를 사전에 차단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 업무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와 관련해서 신 시장은 “놀이터 내 모래소독이 정기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주민들 입장에서 보면 도대체 언제 소독을 했는지, 현재 위생 상태는 어떤지 몰라 답답할 수도 있다”며 “놀이터 입구에 표지판을 설치해 검사결과와 더불어 다음 검사일정까지 자세히 안내해 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하반기에는 수질오염사고 대비 하천변 농가 유류탱크 전수 조사,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정비, 중앙로의 4개 노선 보행자도로 보행환경 개선, 행정관리 어린이 놀이터 명칭 만들기 공사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