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주민참여예산 아이디어사업 공모’
상태바
영주시, ‘주민참여예산 아이디어사업 공모’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7.1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이달 31일까지 접수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영주시

[영주=글로벌뉴스통신] 영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내년도 예산안 편성을 위해 시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시행되는 것으로 주민의 복리증진 및 생활주변의 불편사항 해소 등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사업을 주민이 직접 발굴·제안하게 된다.

공모는 영주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방을 통한 인터넷 접수, 시청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 분과위원회에서 현지실사 등을 통한 사업 구체화 후 시 소관부서 및 읍면동 지역회의 의견수렴을 거쳐 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우선순위를 정해 가용재원 범위내에서 내년도 예산안에 편성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지역회의 활성화와 시민참여도 제고를 위해 ‘지정공모제’를 새롭게 도입하여, 독특하고 특색있는 사업을 지역회의에서 자체발굴·심의를 거친 후 위원회 전체회의에서 4개소(제안사업당 1억원)를 선정, 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홍성길 기획감사실장은 “주민참여 예산제가 단순히 사업제안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역문제 해결에 주민의 자발적 참여가 강화되도록 실질적 참여 예산제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지역발전에 꼭 필요한 독특하고 특색있는 사업,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한 내용을 개선할 수 있는 사업 등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