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당노인복지관, 다양한 무료진료 실시
상태바
하당노인복지관, 다양한 무료진료 실시
  • 송철호 기자
  • 승인 2015.07.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글로벌뉴스통신] 이랜드하당노인복지관(관장 강주호)에서는 목포지역 노인의 건강증진과 보다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스케일링·불소도포 무료진료와 결핵엑스선 무료검진을 실시한다.

노인 불소 도포 ․ 스케일링사업은 목포시보건소와 협력하여 오는 7월 20일, 21일 양일간 오전 10시 목포 하당노인복지관 내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불소도포와 스케일링은 잇몸질환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노년기 구강관리의 기본이 되는 것으로 노인 이용 빈도가 높은 복지관에서 직접 무료로 진행함으로써 노인 구강관리에 대한 관심과 인식개선의 효과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결핵 X선 검진은 21일 오전10시 복지관 이용 어르신 80명을 대상으로 대한결핵협회 광주전남지부에서 지원하는 이동검진차량을 통해 진행된다. 흉부엑스선 촬영과 함께 결핵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치료방법 등을 소개하는 등 결핵환자의 조기발견과 예방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하당노인복지관 관계자는 “이번 사업 외에도 건강한 어르신의 노후를 위한 건강관련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며 ”복지관 이용어르신 뿐만 아니라 재가어르신을 위한 무료진료 및 지역자원연계서비스 또한 함께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