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스트, 폐질환 환자 재활치료용 게임 앱 출시
상태바
소니스트, 폐질환 환자 재활치료용 게임 앱 출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7.0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함께 후후후’ 16가지 폐질환 치료용 게임 통해 재미있게 폐 운동 도와
   
▲ (사진제공:소니스트)폐질환 환자 재활치료용 게임 앱 출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스마트폰 앱 개발업체 소니스트(www.sonist.co.kr, 대표 김경태)가 폐질환 재활치료용 스마트폰 게임 앱 ‘다함께 후후후’를 출시했다. 이 앱은 소니스트 김경태 대표가 출원한 호흡재활 관련 특허를 활용해 개발한 호흡 재활치료용 게임 앱이다.

김경태 대표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이라는 질병은 호흡의 곤란을 일으키는 중증 호흡기질환으로 호흡재활운동이 필요한 질병”이라며 “전 세계 폐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해 이 게임 앱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다함께 후후후’ 게임 앱은 앱에서 16가지 폐 치료용 게임을 선택하여 환자의 폐활량 및 활동을 촉진하도록 게임이 만들어졌으며, Anesthesia 학회 및 국내외 학회 4곳의 논문을 참고하여 개발했다.

이 앱은 병원의 의사가 환자에게 폐 재활치료 처방을 하게 되면 환자는 병원 치료실에 가서 태블릿 PC에서 앱을 실행하여 게임상에서 사용되는 폐 재활운동 게임을 실행시키고 하면 된다.

환자 폐의 치료에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의사 관리자 모드에서 환자의 재활운동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다함께 후후후 게임은 ‘폐기능 검사’, ‘호흠기압 검사’, ‘최대 환기량 검사’ 등 3가지를 측정할 수 있다

김경태 대표는 “다함께 후후후 사용에 대해 보건복지부 당국의 승인을 받았고 국내 대형병원 및 재활병원에 납품하고 있다”며 “환자들이 즐겁게 호흡재활 기반의 게임을 즐기면서 폐 건강을 회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