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제1회 건설분야 통일위원회'개최
상태바
'2015년 제1회 건설분야 통일위원회'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중.러 접경지역 인프라 투자 진출방안 논의
   
▲ (사진제공:대한건설협회) 「2015년 제1회 건설분야 통일위원회」개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대한건설협회(회장 최삼규, 이하 협회)는 6.30(화)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2015년 제1회 건설분야 통일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위원장인 정내삼 협회 상근부회장과 김흥수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원장을 비롯해 대북사업 준비중에 있는 현대건설 등 건설사 및 LH공사, 코레일 등 공공기관, 그리고 국토연구원 등 북한경제 전문가들과 통일부·국토부 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회는 ‘새로운 한반도와 중국 동북 3성(통준위 함범희 경제분과위원)’에 대한 기조발제를 듣고, 북중러 접경지역을 비롯한 북한지역 인프라 투자를 위한 건설업계 진출방안 등을 논의했다. 아울러 건설 통일위원회는 하반기에도「한반도 인프라 포럼」(9.3) 발족과 함께 북중러 접경지역 인프라 투자를 위한 현지 간담회 개최(10월중)를 추진하는 등 통일을 대비한 인프라 개발 준비를 차곡차곡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정내삼 공동위원장(협회 상근부회장)은 “5.24 조치 이후 경색되어 있는 남북관계의 전환점 마련에 건설업계가 일조함과 동시에 선도적으로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위원회가 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