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진흥재단, 대학 교직원 연수 과정 개최
상태바
사학진흥재단, 대학 교직원 연수 과정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4.24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 이하‘케프’)은 대학행정 전문인력양성과 대학 경영효율화 지원을 위해 2013년에는 전문가양성과정 연수와 사이버연수를 총52개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 및 산학협력단 교직원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으로 직무별·직급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직원 워크숍을 위한 위탁교육, 강사파견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대학행정업무 수행에 있어서 기본이 되는 엑셀을 활용해 대학 교직원을 대상으로 엑셀 관련 과정인 ‘엑셀을 활용한 대학행정 실무’, ‘매크로를 활용한 대학행정통계’를 각 과정별로 총2회씩 무료로 개최한다.

 ‘조세·예규 판례 등을 통한 사례 분석’과정은 2012년 이후 조세심판원, 국세법령정보의 심판결정례, 질의회신, 사전답변, 심사청구 등의 대학 및 산학협력단 관련 사례를 통한 정보공유와 우리 학교의 관련 문제점에 대한 토론을 통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무료 교육과정이다.

 ‘파워포인트 마스터 과정’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대학행정부서 업무계획 발표, 각종 제안 및 결과 발표 등 보고서 작성을 위한 파워포인트 마스터 과정이다. 파워포인트작성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춘 체계적인 PPT디자인과 실무중심의 테크닉을  학습한다.

 PT디자인을 위한 기본기법, 디자인, 정렬, 표작성, 텍스트편집, 색채배색, 이미지, 워드아트, 도해디자인, 차트디자인, 템플릿 설계, 표지디자인, 슬라이드 응용 등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중급과정으로 오는 6월 3일부터 6월 5일까지 개최한다.
 
 우리 케프는 정부정책으로 인해 2014년 3월에 대구로 지방 이전함에 따라 부설연수동을 (대강의실(150석) 1실, 소강의실(50석) 2실) 신축·운영할 계획으로 연수사업을 보다 크게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  대상을 대학 교직원뿐만 아니라 사립유치원, 초·중등학교,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까지 확대하여 연수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연수사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정책연구 용역을 4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연구내용은 연수사업 추진경과 (연수사업의 추진경과 현황 분석을 통한 한계 및 문제점 도출 등), 교육대상 확대를 통한 연수사업 활성화 방안 (사립 초·증등학교,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유치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운영 등) 및 부설연수원 설립·운영을 위한 기반 마련 (고용보험환급교육과정 운영 방안, 평생교육시설 설치·운영 등)이다.

 ‘창조경제와 창의교육 실현을 위한 고등교육정책과 방향’은 세미나 형식으로 구성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본 세미나의 추진배경은 현 정부의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국정목표 제시와 고등교육에 대한 주요 과제를 제시한다.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대학의 역할과 방향을 탐색하고, 현 정부의 고등교육정책에 대한 과제와 방향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교육부의 ‘행복교육, 창의인재 양성’ 2013년 국정과제 실천 계획 발표할 계획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학의 창업 활성화 사례와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한 K-move 사업 소개한다.

 참석 대상자는 대학 및 전문대학 (부)처장 및 총장이며, 오는 5월 29일에 서울특별시여성가족재단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하고, 추후에 각 대학으로 초청장을 발송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