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감정근로자 근무여건 개선 협력 MOU
상태바
대전시 감정근로자 근무여건 개선 협력 MOU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6.2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대전지방고용노동청·대전컨택센터협회
   
▲ (사진제공:대전광역시) 대전시 감정근로자 근무여건 개선 협력 MOU

[대전=글로벌뉴스통신] 대전시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대전컨택센터협회가‘감정근로자 (상담사)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고용 및 지역일자리창출에 함께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 참여 기관들은 컨택센터 종사자의‘일할 맛 나는 근무여건 개선과 우수사례 확산 및 사회적 인식전환’에 공동 노력함으로써 감정근로자의 직무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경제활동 참여를 유도하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 대전시는 컨택센터 산업육성 발전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 지원하고 우수사례 발표 및 유공자 표창 등을 통해 감정근로자들의 권익향상 지원에 앞장서며, 대전지방고용노동청은 감정노동자의 인격보호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이드라인 마련 및 보급, 직무스트레스 예방과 평가모델 보급 및 시행지원, 컨택센터의 원활한 인력수급 및 근로자 능력개발 등을 적극 지원하고 대전컨택센터협회는 컨택센터 산업발전에 관한 연구개발과 산업정보 공유, 센터 발전을 위한 학술 및 교육사업 추진 등으로 감정근로자의 자긍심 고취 및 시민 의식 개선을 위해 노력한다는 내용을 협약내용에 담았다.

권선택 대전시장은“감정노동자들의 근무여건이나 처우가 매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이번 협약으로 감정노동자들이 제도 속에 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되고 어려운 그분들에게 안심과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중환 경제산업국장은“올해도 컨택센터 산업육성의 일환으로 감정근로자 인권보호와 권익향상을 위한‘상담사 심리치료’,‘상담사 권익향상 자문단 운영’등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상담사들의 삶의 질 향상과 자긍심고취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에는 129개의 컨택센터에 1만 7000여명의 상담사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에서는 2017년까지 상담사 20,000명을 목표로 컨택센터 유치활동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