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자매도시 초청 교류로 공동발전 모색
상태바
제주도, 자매도시 초청 교류로 공동발전 모색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24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강릉, 속초 일원에서 외도동 주민자치위원 21명을 초청하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 20명과 함께 자치단체간 교류와 협력속에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 강릉, 속초 일원에서 외도동 주민자치위원 21명을 초청하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 20명과 함께 자치단체간 교류와 협력속에 공동발전을 모색하기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과 제주시 외도동은 2005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농산물 직거래, 주민자치위원 상호교류를 통해 끈끈한 형제애를 다져오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외도동 주민자치위원을 부천으로 초청하여 강원권에서 합동워크숍을 개최하여 외도동과 심곡2동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특별강연과 고성 통일전망대 및 안보전시관 견학, 강릉 선교장 및 권금성 등반을 하며 위원간 화합을 도모하고 자치단체간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위원회 임동훈 위원장은 “심곡2동과 외도동의 자치단체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 속에 지역 특성을 살려 더욱 발전하는 자치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이에 제주시 외도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승제 위원장은 “앞으로 양측 주민자치위원을 중심으로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발굴해 자치활동의 기반으로 삼아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