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양지장애인기능협회 제14회 좌식배구 전국대회
상태바
(사)양지장애인기능협회 제14회 좌식배구 전국대회
  • 박은비 기자
  • 승인 2015.05.24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대학생인성실천연합 지원으로 청소년 인성체험봉사활동연계
   
▲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은비 기자) 24일 곰두리체육관에서 봉사체험인성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들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은비 기자】 부울경대학생인성실천연합(단장 박원호, 부경대 3)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봉사인성체험학습으로 좌식배구대회 지원에 나서 밝은 사회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이들은 24일 부산 곰두리체육관에서 지체장애인좌식배구영남권대회 지원을 통해 청소년인성체험참여를 실천하고 있다.

이 대회는 (사)양지장애인기능협회 양지총동문회(회장 이기영)가 주관하는 제14회 곰두리 배 클럽좌식배구대회로 부산양지, 오륙도, 0.5클럽, 울산, 대구지역좌식배구클럽이 참여하였다.

김경렬 상임이사(양지총문회)는 “올해가 14번 째로 열리는 좌식배구대회를 통해 장애인생활체육의 활성화를 통한 신체기능 능력 향상과 자활 의지를 고양하기 위하여 매년 진행하는 대회이다” 라고 소개하였다.

   
▲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은비 기자) 부울경대학생인성실천연합팀 좌식배구단 지원모습

이 대회는 2015년 5월 24일부터 2015년 11월 16일 까지 매월 셋 째주 일요일 진행되는 대회이다. 장소는 부산곰두리스포츠센터 체육관에서 진행된다.

김월규 체육단장(양지총동문회)은 “청소년 자원봉사는 부산자원봉사센타, VMS에 홍보하였는데. 부울경대학생인성팀이 주도가 되어 중․고생들까지 참여하는 어울림 운동이 되었으며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이 대회를 이끄는 도우미 역할을 하여 분위기가 한층 좋다“고 하였다.

   
▲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박은비 기자) 울산-대구클럽팀의 좌식배구시합이 진행되는 모습

박원호 대학생 단장은 “우리는 지난 4월 5일 울산에서 개최된 전국장애인좌식배구대회를 계기호 대학생인성실천연합이 출범하게 되었는데, 이번에 양지재활원에서 진행하는 장기 레이스에 참여하여 중․고등학생들의 봉사 참여를 이끌어 봉사체험을 통해 인성실천을 스스로 하게 된다”고 하였다.

봉사체험활동에 참가한 남기범(양산고 1)은 “좌식배구란 것을 처음 보았는데 장애인아저씨들의 체력에 놀랐다며 좋은 체험이었다”고 하였다.

박규현(물금고 1) 군은 “입식배구만 보았는데 좌식배구를 처음 대하고 신기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서버나 스파이크가 강해 우리는 못할 것 갔은데 건강한 장애인들의 모습이 좋았다" 며 인성봉사체험에 후회 없다고 하였다.

이 대회 관계자는 전국유일의 생활체육좌식배구대회로 6개월 간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고, 무엇보다 운동을 통한 장애인건강증진에 좌식배구만한 종목이 없다는 것을 홍보하는 좋은 기회라고 하였다. 특히 이번 좌식배구는 장애인 뿐 아니라 비장애인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어울림 운동 차원으로 진행이 된다는 것이 특별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