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의 스타들 오랜만에 말 달린다!
상태바
왕년의 스타들 오랜만에 말 달린다!
  • 박영신 기자
  • 승인 2015.05.2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마사회, 색다른 경마 이벤트 추억의 레이스 시행
   
▲ (사진제공:한국마사회) 오랜만에 입은 기수복 출전조교사들 단체사진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오는 29일(금) 기수 출신 현직 조교사 9명이 경주로를 달린다. 그냥 달리는 게 아니라 출발대를 박차고 나가는 경주를 펼친다. 게다가, 정년을 넘긴 왕년의 경마전문 아나운서가 경주의 중계를 맡을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한국마사회(회장 현명관)이 특별한 이벤트,『추억의 레이스』를 준비했다. 5월 마지막주를 경마시행에 있어 중요한 파트너인 조교사를 위한 주간(조교사 주간, Trainers' Week)으로 정하고, 왕년의 스타기수들이 경주로를 누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출전 조교사들은 기수로 활약하던 당시의 기수복을 착용하고 경주에 출전한다.

훈련시킨 말을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팬들에게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다시없는 기회가 마련되어 조교사들의 열정에도 불을 지폈다. 렛츠런파크 서울(본부장 김학신) 소속 조교사 55명 중 무려 17명의 조교사가 출전의사를 밝힌 것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렛츠런파크 서울의 경마팀이 안전을 위해 참가인원을 10명 이내로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황, 9명의 조교사를 선발했다. 양재철, 김점오, 박윤규, 홍대유, 최봉주, 우창구, 김효섭, 황영원, 이신영 9명의 조교사가 29일(금) 경주를 위해 몸을 만드는 중이다.

경주는 5월 29일(금) 오후 2시 40분으로 출발시간이 확정됐다. 경주는 500M 직선코스로 그야말로 속도경쟁이 될 전망이다. 조교사가 얼마나 몸을 만들었느냐, 경주마가 출발대가 열리자마자 반응해주느냐가 승부의 관건이다. 예시부터 순위판정까지 모든 과정이 정식경주와 똑같이 진행되지만, 이벤트 경주이기 때문에 베팅은 불가능하다.

불꽃 튀는 500M 초단거리 승부에, 왕년의 아나운서 조정기 전 한국마사회 본부장이 마이크를 잡는다. ‘추억’의 레이스인 만큼, 기수뿐만 아니라 다른 요소들로 오랜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려는 기획이다. 뚝섬에서 경마가 시행되던 때부터 경마를 즐겨온 팬들이라면 이번 이벤트 경주에 관심을 쏟을 수밖에 없다.

경주에는 1위 250만원, 2위 150만원, 3위 1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데, 출전이 확정된 조교사들은 상금은 물론 출전수당 전부를 기부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한국마사회도 이에 응해 매칭펀드로 기부금을 보태 총 1900만원의 금액을 마련했다. 기부금은 렛츠런재단에서 렛츠런 문화공감센터(LetsRun CCC, 장외발매소) 인근 불우가정의 장학금으로 집행할 예정이다.

한편,『추억의 레이스』를 하이라이트로 ‘조교사 주간'에는 이벤트 경주의 결과를 맞추는 경품행사, 조교사 소장품 전시, 조교사 주간을 기념하기 위한 명칭부여 경주『Trainers' Cup』등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