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슬링 100주년
상태바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슬링 100주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29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핑크 칵테일 탄생 기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 기획
   
▲ (사진제공:코비즈미디어)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슬링 100주년을 기념한다

[싱가포르=글로벌뉴스통신] 싱가포르 래플스(Raffles) 호텔이 전세계 칵테일의 아이콘적 존재인 싱가포르 슬링(Singapore Sling) 탄생 100주년을 기념한다. 싱가포르에서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싱가포르 슬링은 1915년 래플스 호텔 롱바(Long Bar)에서 니암통분(Ngiam Tong Boon)이라는 바텐더에 의해 개발된 이후 국제적인 명성을 얻게 되었으며 아직도 세계 곳곳에서 사랑 받고 있다.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의 사이먼 허스트(Simon Hirst) 총지배인은 “싱가포르 슬링은 세계적 명성을 지니고 있는 칵테일로서 래플스 호텔과 그 성공의 역사를 함께 한다”면서 “우리 호텔은 싱가포르 슬링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여 그 찬란한 역사를 돌아보는 특별 행사를 준비했으며 싱가포르 슬링에 대해 사람들이 새롭게, 혹은 더욱 잘 알게 되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싱가포르 슬링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가 연중 내내 펼쳐지며 기념품과 디저트를 구입하고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곳곳에 널려있다. 싱가포르 슬링 전문가 과정에서는 롱바 소속 바텐더들이 완벽한 칵테일 제조 비법을 전수하며, ‘싱가포르 슬링 탄생 100주년 스위트 패키지’를 통해 래플스 호텔에서 숙박을 체험할 수도 있다.

숙박

싱가포르 슬링 탄생 100주년 스위트 패키지는 1,380싱가포르달러부터 시작하며 싱가포르 슬링 관련 상품으로만 집중 구성되었다. 투숙객은 호화스러운 코트야드 스위트에서의 1박과 다음날 조식(2인)에 이어 롱바 소속 일류 바텐더들로부터 30분간 간편한 칵테일 제조법을 개인지도 받은 뒤 사테(불에 구운 고기를 나무 꼬치에 꽂아서 내놓는 현지 전통요리)를 맛볼 수 있다. 식사가 끝나면 기프트샵에서 300싱가포르달러 상당의 기념 선물 바구니가 증정되는데, 안에 담겨 있는 싱가포르 슬링 관련 기념품들은 래플스 호텔에서의 추억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게 한다.

식사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칵테일 애호가에겐 슬링가포르(SlingaPore)가 제격이다. 싱가포르 슬링에서 착안된 이 케이크는 거부할 수 없는 파스텔 핑크색을 띄며 라임 스폰지와 파인애플 무스, 싱가포르 슬링 마멀레이드와 체리 젤리 덕분에 풍미가 강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지녔다. 슬링가포르는 아텡(Ah Teng) 베이커리에서 조각과 박스 형태로 판매되며 래플스 그릴(Raffles Grill) 레스토랑에서 50년대 엘리자베던 그릴(Elizabethan Grill) 스타일의 디저트 코스로 포함되는 테이스팅 메뉴(250 싱가포르달러부터)로도 맛볼 수 있다. 본 메뉴는 싱가포르 건국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도버솔 필렛(Dover Sole Fillet), 웨일즈 양등심(Welsh Lamb Saddle) 등의 요리가 제공된다.

활동

싱가포르 슬링 전문가 과정(1인당 88싱가포르달러부터, 10인 이상 등록 가능)에서는 롱바 소속 바텐더들이 완벽한 칵테일 제조를 위한 비법을 공개한다. 수강생에게는 진토닉, 베네딕틴 돔과 쿠앵트로가 블랜딩된 칵테일과 더불어 고소한 피넛소스와 아삭한 오이 조각을 곁들인 사테가 제공된다. 과정이 끝난 뒤에는 특별 제작된 싱가포르 슬링 칵테일잔이 기념품으로 증정되어 집에서도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쇼핑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의 기프트샵은 싱가포르 슬링맛 초콜릿과 마멀레이드, 키체인, 티셔츠, 차(茶) 등 선물용으로 그만인 싱가포르 슬링 관련상품을 연중 판매한다. 롱바에서 사용되는 것과 같은 싱가포르 슬링 전용잔은 100주년 기념 로고가 새겨져 있다.

숙박, 식사, 쇼핑, 라이온 시티(Lion City) 방문 외에도 롱바에서 싱가포르 슬링을 맛보는 것 또한 빠트릴 수 없는 수 없는 경험이다. 매일 오전 11시 오픈하는 롱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싱가포르 슬링을 그 탄생지에서 즐기려는 호텔 투숙객과 방문객으로 금방 자리가 동이 난다.

싱가포르 슬링 탄생 100주년 기념 SNS 해시태그: #sgsling100

예약

스위트 패키지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객실예약부(전화: +65 6412 1244) 혹은 이메일(roomreservations.singapore@raffles.com)로 가능하다.

다이닝 문의 및 예약은 다이닝예약부(+65 6412 1816) 혹은 이메일(dining.singapore@raffles.com)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