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교육청 "행복수업만들기" 교사공부방 개강
상태바
성북교육청 "행복수업만들기" 교사공부방 개강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4.1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 산하 성북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옥자)은 17일 오후 3시 교육청 한우리홀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수업만들기’ 교사공부방을 개강한다.

 성북교육지원청은 지난 2011년말 ‘성북 교육활동의 성과’를 분석한 결과, 지역교육청에서 실시해 온 기존의 교사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연수 등이 단편적이고 비효율적으로 운영돼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낮음을 파악했다.

 그 결과 “교사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자발성의 문화가 조성되도록 학습동아리 연구 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는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2012년 역점과제로 ‘좋은 수업을 위한 교사 성장 프로그램’ 설정했다.
 
 교사 성장 프로그램은 ‘창의․인성교육 및 협력형 수업방법 중심의 교사공부방’과 ‘공모형 핵심 교과교육연구회’로 나누어 지난 1년 동안 거점학교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그 결과 2012년말 지역교육청 지원사업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고 ‘교사공부방’과 ‘공모형 핵심 교과교육연구회’의 지속적인 지원을 희망하는 교사의 요구도 많아 성북교육지원청은 2013년에도 본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하기로 했다.

 성북교육지원청은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17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주 1~2회 방과 후에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수업만들기’ 라는 주제 아래 직무연수 유형으로 교사공부방을 운영한다.
 
 교육청은 연수를 마친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교사 모두가 행복한 수업’을 위한 자발적인 교사 학습동아리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 및 수업방법 개선이 지속적 ․ 발전적으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