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립도서관, 유아와 부모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사천시립도서관, 유아와 부모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10.3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립도서관 엄마랑, 아빠랑 알쏭달쏭 책놀이-포스터
(사진제공=사천시) 사천시립도서관 엄마랑, 아빠랑 알쏭달쏭 책놀이-포스터

[사천=글로벌뉴스통신] 사천시립도서관은 11월 매주 토요일마다 미취학 아동(4~6세)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놀이 프로그램 ‘엄마랑 아빠랑 알쏭달쏭 책놀이’를 운영한다고 31일(목)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9일, 16일, 23일 등 회차별로 각각 두 번씩 총 여섯 번 운영되는데, 각 회차에서는 동화책을 읽고 이에 맞춘 특별 활동(책놀이)이 진행된다.

첫 회차인 9일에는 동화책 <아름다운 사계절>을 함께 읽은 후 특별 활동(책놀이)으로 가을의 정취를 살린 ‘낙엽 썬캐쳐 만들기’를 진행한다.

16일에는 동화책 <고 녀석 맛있겠다> 읽기와 특별활동 ‘신문지 놀이’, 23일에는 <별 낚시> 읽기와 특별활동 ‘종이컵 낚시’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어린이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부모와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자녀와 부모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와 놀이가 결합 된 방식으로 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신청 방법은 사천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프로그램 담당자(055-831-2947)에게 문의하면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