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8퍼센트 “여의도 샛강길 프로젝트” 8분만에
상태바
핀테크 8퍼센트 “여의도 샛강길 프로젝트” 8분만에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5.04.23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한국거래소
[서울=글로벌뉴스통신] P2P 핀테크 스타트업인 8퍼센트의 소상공인 전용 투자 상품이 8분만에 마감되었다.

이번에 투자를 신청한 ㈜샤크앤파트너스는 여의도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F&B매장을 운영중인 스타트업으로, 세 번째 상점 개점에 필요한 자금 조달을 신청하였다.

8퍼센트는 심사 후 총 금액 5천만원, 연 10%의 금리조건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을 공시했다.

8분만의 예상치 못한 빠른 마감에 투자 기회를 놓친 투자자들이 아쉬움을 토로하는 상황마저 벌어졌다.

8퍼센트가 소상공인 전용 투자 상품을 출시한 것은 지난 2월 이태원 경리단길 수제맥주집 “㈜더부쓰에 이어 두 번째다. ㈜더부쓰는 이 딜로 자금조달은 물론 마케팅 효과까지 톡톡히 누렸다는 전언이다. 자금 모집을 진행하는 동안 ㈜더부쓰와 8퍼센트의 홈페이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가 노출되었고 이는 고객 확보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렇듯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다는 점에서 P2P투자 플랫폼이 소상공인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가고 있다.

또한 사상 유례없는 저금리 시대를 맞아 예금 외 다른 투자처를 찾고 있던 투자자에게 P2P금융상품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원금 보장이 안 된다는 위험성에도 불구하고 모바일로 쉽고 빠르게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 투자상품에 대한 정보가 주식이나 채권펀드에 비해 단순하고 투명하게 공개된다는 점 등의 이유로 20~30대 투자자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세계적인 흐름에 맞추어 최근 우리나라에도 핀테크 열풍이 거세다. P2P금융은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에게는 마케팅 효과까지 더하고, 투자자에게는 수익률 높은 투자처를 제공함으로써 대출자와 투자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새로운 금융 트렌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고로 P2P 핀테크 스타트업은 자금 조달을 신청한 개인과 회사에게 여러 투자자를 모아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으로, 최근엔 미국의 렌딩클럽이 8조원의 IPO를 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국내에는 8percent가 대표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