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하은호)는 2024년 자원봉사박람회 ‘순환하는 자원봉사 V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사전 간담회를 7일(월) 진행했다. 간담회는 참여 단체 대표들과 함께 군포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렸으며, 축제 운영과 관련한 중요한 준비 사항들을 점검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자원봉사박람회 참여 단체들이 모여 축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사전 협의가 이뤄졌다. 행사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준비 사항을 공유하며, 축제 당일에 예상되는 문제점과 그에 따른 해결책을 논의했다.
‘순환하는 자원봉사 V페스티벌’은 군포시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축제로, 시민들과 자원봉사 단체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참여 단체들의 역할 분담과 운영 계획, 행사장의 안전 및 질서 유지 방안 등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센터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다양한 부스 체험과 공연을 통해 자원봉사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포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단체와의 협력이 더욱 강화됐으며, 시민들에게 성공적인 자원봉사박람회를 선보일 계획이다. 자원봉사단체들은 박람회에서 자원봉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군포시자원봉사센터 곽윤갑 센터장은“이번 간담회는 2024 자원봉사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중요한 준비 사항을 논의하는 자리였다”며 “많은 시민들이 박람회를 통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느끼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