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박물관 상반기 기획전시 오픈
상태바
한국만화박물관 상반기 기획전시 오픈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만화박물관은 2013년 상반기 기획전시로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을 오픈한다. 전시 기간은 4월25일(목)~8월8일(목)까지이며 한국만화박물관 제 1, 2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본 전시는 현대인의 최대 관심사의 하나인 비만과 식이를 소재로 한 건강만화전시이다. 전시는 건강정보를 다룬 ‘만화전시’part와 만화에 소개된 운동방법을 전시장에서 체험해보는 ‘운동체험’part, 그리고 건강에 관련된 ‘공연과 이벤트’로 구성된다.

 만화전시에는  DAUM만화속세상에서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캐러멜 작가의 웹툰 <다이어터>와 스튜이오 뮤의 <샤를빼야되지> 건강정보만화와 애니메이션, 뻬띠닷컴의 통통돼지가 펼치는 다이어트 코믹에피소드 카툰 100여점, 정형기 작가의 <만화 동의보감>중 비만과 식이 편 만화 원화가 선보인다.

 전시기간 동안 한국만화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인바디 체지방측정기로 무료  체성분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전시실에는 체육전공 도슨트의 안내로 집에서도 할 수 있는 다이어트 운동법을 배울 수 있다.

 전시기간 동안 4월27일(토) 전시 오픈행사인 ‘자전거 스피닝 공연과 체험’을 시작으로 만화가와 함께하는 ‘재미재미 탁구대회’(4.28), ‘정의의 응가맨과 컬러푸드’건강인형극 공연(6.6~9)등 다양한 관련 이벤트가 펼쳐진다.

 본 행사는 2013 공사립 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 전시로서, 전시 기간 동안 경기도민은 경기도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박물관 안내데스크에 제시하면 한국만화박물관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안내 문의는 한국만화박물관 032-310-3090

 

   
▲ (사진제공;부천시청)포스터_다이어터건강만화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