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만화나눔 교육프로그램
상태바
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만화나눔 교육프로그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4.1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화도시 부천시의 한국만화박물관에서는 4월 27일(토) 만화나눔 교육프로그램 <신짜오! 다문화애니극장>을 시작한다. “신짜오!”는 “안녕하세요”란 의미의 베트남어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학부모를 동반한 초등학교 대상(3~6학년)의 다양한 문화의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가족과 함께 만화를 통하여 부모와 아이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생활 속 에피소드와 추억을 담아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만화․애니․스토리텔링 등 복합적으로 융합된 ‘콜라보레이션’ 교육과 함께 제작하여 애니극장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신짜오! 다문화애니극장>은 4월 27일부터 6월 2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0회의 수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세부 교육내용 중에는 부모와 아이의 같은 나이 때의 추억을 공유하는 “우리의 00살”을 비롯하여, 엄마․아빠가 평상시 아이들과 나누었던 이야기를 표현해보는 “행복한 말풍선“ 등 부모와 아이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한국만화박물관 2층 제1교육실에서 오후 2시~ 4시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4월 10일(수) 오전9시~ 26일(금) 오후6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http://www.comicsmuseum.org)를 통해 가능하다. 본 사업은‘경기도‧시군 공사립박물관‧미술관 지원사업’으로서 선착순 10가족(20명)까지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 및 문의사항은 한국만화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박물관경영팀 담당자(032-310-3046)에게 문의 가능하다.

 

   
▲ (사진제공:부천시청)<신짜오!다문화애니극장> 세부 프로그램

   
▲ (사진제공:부천시청)<신짜오!다문화애니극장> 수업이미지

   
▲ (사진제공:부천시청)<신짜오!다문화애니극장>이미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