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특례시, ‘탄소중립 추석 보내기 인증샷’ 이벤트 참여
상태바
창원특례시, ‘탄소중립 추석 보내기 인증샷’ 이벤트 참여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9.10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창원특례시)‘슬기로운 탄소중립 추석 보내기 인증샷’ 이벤트 참여해요.
(사진제공:창원특례시)‘슬기로운 탄소중립 추석 보내기 인증샷’ 이벤트 참여해요.

[창원=글로벌뉴스통신]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9월 11일 ~ 20일 ‘슬기로운 탄소중립 추석 보내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화) 밝혔다.

이는 시민과 함께 하는 365일 기후실천 챌린지 일환으로 시민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가족과 함께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뜻깊고 풍요로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벤트다.

탄소중립 생활에 관심 있는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창원시 홈페이지 온라인 참여를 통해 제시된 실천과제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사진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창원사랑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당첨일은 9월 30일이다.

실천과제 미션으로는 ▲ 성묘갈 때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품 사용하기 ▲ 귀성길 이동 시 대중교통 이용하기 ▲ 고향으로 떠나기 전 가전제품 대기 전략 차단하기 ▲ 추석 한 끼 채식식단으로 잔반 남기지 않고 다먹기(식전/식후) 등 4가지 미션 중 1가지 이상 미션을 실천하고 인증샷을 찍어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올리면 된다.

최영숙 창원특례시 기후환경국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오손도손 모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탄소중립 작은 실천으로 다함께 힘 모아 기후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