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청년농업인4-H회원,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밀양시청년농업인4-H회원,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개최
  • 주영곤 기자
  • 승인 2024.09.0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밀양시)밀양시청년농업인4-H회원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및 4-H가족 팜파티 개최
(사진제공:밀양시)밀양시청년농업인4-H회원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및 4-H가족 팜파티 개최

[밀양=글로벌뉴스통신]밀양시청년농업인4-H연합회(회장 박도현)는 지난 6일 산내면 레드애플팜에서 청년 농업인 4-H 회원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및 4-H 가족 팜 파티를 개최했다고 9일(월) 밝혔다.

청년 4-H 회원과 가족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컵케익 만들기 체험과 스타트업 창업 경진대회 등을 통해 4-H 이념을 체득하고 회원 간 화합과 협동심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 열린 창업 경진대회에 표고버섯, 딸기, 파프리카, 아열대 작물 바닐라, 파파야를 재배하는 청년 농업인 등 5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작물 선정 요령과 방법, 농업창업의 장단점, 밀양을 농업창업 장소로 선택한 이유 등을 4-H 회원들에게 소개하고, 농업창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 좋았던 점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질의·응답하며 소통했다.

최종칠 미래농업과장은“청년 농업인 여러분들이 튼튼한 밀양농업 이끌어갈 주역이고 밀양의 희망이며, 청년 4-H 회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한다”라며“자긍심을 가지고, 미래세대의 인재로 거듭나 밀양농업의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는 청년 4-H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