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 · 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상태바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 · 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9.0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김천시청)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 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사진제공 : 김천시청) 김천시보건소 장애인 '인지, 상지 재활운동교실' 운영

[김천=글로벌뉴스통신] 김천시보건소에서는 장애로 불편을 겪는 장애인에게 작업치료 및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주체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과 사회참여를 위해 오는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8주간 ‘인지·상지 재활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경북보건대학교 작업치료학과 및 경북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연계하여 전문성을 높이고, 작업치료학과 재학생과 대상자가 파트너가 되어 1:1 라포 형성 및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대상자별 평가를 통해 상태에 맞는 작업치료 도구를 활용한 교육과 소도구를 이용한 근력강화운동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교육을 제공하고, 에코백 만들기  원예치료  아로마테라피 등 흥미로운 인지과제 수행을 통해 대상자가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프로그램 대상자들은“무료한 일상에 학생들과 함께 어울려 운동하니 좋고, 느리지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용기가 생겼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신숙희 중앙보건지소장은 “ 장애인의 독립적인 일상생활능력 향상을 도와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