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 3국, 동아시아 역내 관광권 구축
상태바
한.중.일 3국, 동아시아 역내 관광권 구축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10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 11.~12. 일본 도쿄에서 ‘제7회 한.중.일 관광장관회의’ 개최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문화체육관광부

[도쿄=글로벌뉴스통신] 2011년에 대한민국 평창에서 개최된 이후 중단되었던 ‘한‧중‧일 관광장관회의’가 4년 만에 재개된다. 7회째를 맞게 되는 이번 회의는 4월 11일(토)에서 4월 12일(일)까지 한국 문화체육관광부 김종덕 장관과 중국 국가여유국 리진자오(李金早) 국장, 일본 국토교통성 오타 아키히로 대신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며, 회의에는 한‧중‧일 3국의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광업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번 한‧중‧일 관광장관회의는 지난 4년간의 정치적 환경 변화 등 외부적인 요인에도 불구하고 3국 간 관광 분야의 인적 교류가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가운데, 동아시아 지역을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 강화가 시급하다는 3국의 공통된 인식에서 개최하게 됐다.

이에 따라 이번 회의에서는 우선 한‧중‧일 3국을 동아시아 역내 관광권으로 구축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과제를 논의하고,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중점 추진과제가 제시될 예정이다. 이번 제7회 한‧중‧일 관광장관회의에서는 한‧중‧일 관광교류 신시대의 개막, ‘비짓 이스트 아시아 캠페인(Visit East Asia Campaign)’ 전개, 한‧중‧일 관광교류의 질적 향상 추진 등 3가지 주제로 3국 공동선언문 발표와 관련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한편, 제7차 한‧중‧일 관광장관회의에 앞서 4월 11일(토)에 개최하는 한중 양자회의와 한일 양자회의에서는 양국의 공통 관심 분야와 실질적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이번 회의에 대해 김종덕 장관은 “한‧중‧일 3국을 하나의 역내 관광권으로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한‧중‧일 공동 상품 개발과 프로모션 추진 등 더욱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동아시아가 세계 관광의 새로운 중심지로 성장하기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하는 데 큰 의의를 갖게 될 것”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