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조직개편 시행
상태바
원주시, 조직개편 시행
  • 송재우 기자
  • 승인 2015.04.10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원주시

[원주=글로벌뉴스통신] 원주시는 단구반곡관설 행정센터 시범실시와 복지사각지대 해소, 민선6기 현안사업에 맞춰 조직개편안을 마련하고 새로운 행정체계 구축에 나선다. 시는 3개과 13담당, 1개 사업소를 신설하고 일부부서의 직급조정과 명칭을 변경하는 것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4월 10일 시행한다.

주요 내용은 단구반곡관설 행정센터 시범실시 중심동인 단구동에 동장직급을 5급에서 4급으로 승격하고, 민원행정과, 복지행정과, 안전도시과와 6개 담당을 신설하여 복지와 안전, 주민편의 행정을 구현하고 교통행정과에 대중교통담당, 농촌자원과에 농산물가공담당, 경영사업과에 군부대이전담당, 문화체육사업소에 드림체육관담당을 신설하여 행정 여건 변화에 적극 대처한다.

또한, 중앙도서관 준공을 앞두고 도서관장 직급을 6급에서 5급으로 조정하고 도서행정담당, 도서운영담당, 정보서비스담당을 신설한다. 한편, CCTV통합 운영을 위하여 6급 사업소인 도시정보센터가 신설되며, 규제개혁 담당과 자치지원담당, 특수시설담당과 도심개발담당은 통합된다.

건설도시국을 안전건설국으로, 안정행정국을 행정국으로 국의 명칭이 바뀌고 공원과를 공원녹지과로 도시과를 도시재생과로, 경영사업과를 미래전략과로 과의 명칭도 변경된다. 또한, 안전총괄과가 안전행정국에서 건설도시국으로 이동하여 재난복구 부서와 일원화되며, 대기관리담당이 환경과에서 기후에너지과로, 오수관리담당이 생활자원과에서 환경과로 소속이 변경된다,

고종균 총무과장은“이번 조직개편은 행정센터 시범실시와 행정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민선6기의 역점시정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